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가자 gogo 2026. 1. 7. 09:41

목차


    반응형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푸른 동해바다가 발길 닿는 곳마다 펼쳐지고, 고소한 대게 향이 여행자를 반기는 영덕은 '블루시티'라는 이름처럼 청량한 에너지가 가득한 곳입니다. 깎아지른 절벽을 따라 걷는 해안길과 은빛 모래사장이 어우러져 당신의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줄 영덕의 명소 10곳을 소개합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00년 전 가야의 숨결이 살아 숨 쉬고, 드넓은 낙동강 평야의 풍요로움을 간직한 김해는 '철의 왕국'이라 불렸던 고대 국가의 찬란한 영광과 현대적인 도시의 활기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수로왕

    ho.jiniusoh.com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백두대간의 험준한 산세가 굽이치고 영남과 기호 지방을 잇는 역사의 관문이었던 문경은, 거친 산줄기 속에 부드러운 여백의 미를 간직한 도시입니다. 장원급제를 꿈꾸며 걷던 선비들의 발자취

    ho.jiniusoh.com

     

     

     

    1 강구항과 대게거리

     

    영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으로, 수많은 대게 잡이 어선들이 드나드는 활기 넘치는 항구입니다. 저는 이곳 시장 상인들의 활기찬 목소리를 들을 때마다 '삶의 역동적인 생명력'을 체감하곤 하는데, 제철 대게를 맛보며 항구의 정취를 느끼다 보면 일상의 무료함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기분을 경험하게 됩니다.

     

     

    2 영덕 해파랑길 (블루로드)

     

    부산에서 고성까지 이어지는 해파랑길 중 영덕 구간인 '블루로드'는 국내 최고의 해안 도보 여행길로 꼽힙니다. 파도 소리를 배경음악 삼아 흙길과 데크 길을 번갈아 걷다 보면 '자연과 내가 하나가 되는 몰입의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데,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을 바라보며 걷는 행위는 마음속 묵은 먼지를 맑게 털어내는 최고의 정화 시간이 됩니다.

     

     

    3 창포말 등대와 해맞이공원

     

    영덕의 상징인 대게 집게발 모양을 한 창포말 등대는 독특한 외관으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등대 아래 펼쳐진 해맞이공원의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동해의 거친 파도가 바위에 부딪히는 웅장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탁 트인 바다 전망대에서 들이마시는 짠 내 섞인 바닷바람은 지친 정신을 번쩍 깨워주는 활력이 됩니다.

     

     

    4 풍력발전단지와 바람의 언덕

     

    거대한 하얀 바람개비들이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돌아가는 이곳은 이국적인 풍경의 절정을 보여줍니다. 능선을 따라 줄지어 선 풍력발전기 아래 서서 바람 소리를 듣고 있으면 '자연의 힘이 빚어내는 질서'에 경외감을 느끼게 되며, 해안가가 아닌 산 위에서 내려다보는 바다의 파노라마 뷰는 색다른 해방감을 선사합니다.

     

     

    5 괴시리 전통마을

     

    고려 시대의 대문호 이색 선생이 태어난 곳으로, 200년 넘은 고택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선비의 마을입니다. 저는 고즈넉한 돌담길을 따라 걷다가 만나는 한옥의 처마 선을 좋아하는데, 화려한 장식 없이 단정한 마을 분위기 속에 머물다 보면 마음의 긴장이 풀리고 '느림의 미학'이 무엇인지 비로소 깨닫게 됩니다.

     

     

    6 고래불해수욕장

     

    고려 시대 이색 선생이 고래가 뛰노는 것을 보고 이름 지었다는 이곳은 8km에 달하는 은빛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이 장관인 곳입니다. 알록달록한 고래 조형물이 있는 방파제를 걷거나 고운 모래를 밟으며 해변을 산책하다 보면 '바다가 건네는 광활한 위로'를 받게 되며,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 바다의 고요함을 즐기기에도 더없이 좋습니다.

     

     

     

    7 정크트릭아트전시관

     

    풍력발전단지 내에 위치한 이곳은 폐고철을 이용한 정크아트와 착시 현상을 이용한 트릭아트가 어우러진 재미있는 공간입니다. 거대한 로봇이나 동물 조형물과 함께 재미있는 포즈로 사진을 찍다 보면 아이처럼 즐거운 웃음이 터져 나오는데, 일상의 엄숙함을 잠시 내려놓고 유쾌한 상상력 속에 빠져들기에 훌륭한 장소입니다.

     

     

    8 벌영리 메타세쿼이아 숲

     

    개인이 정성껏 가꿔 무료로 개방한 이 숲은 하늘로 곧게 뻗은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숲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시원한 나무 향기가 온몸을 감싸 안는데, 푹신한 흙길을 밟으며 숲 깊숙이 들어가다 보면 도심에서 쌓인 스트레스가 맑게 정화되는 치유의 시간을 경험하게 됩니다.

     

     

    9 죽도산 전망대 (축산항)

     

    축산항 뒤편 죽도산 꼭대기에 위치한 전망대는 영덕의 해안선을 360도로 조망할 수 있는 숨은 명소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바라보는 축산항의 평화로운 모습과 블루로드의 굽이진 길은 한 폭의 그림 같은데, 특히 파란 바다와 하얀 등대가 어우러진 풍경은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10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 (문산호)

     

    바다 위에 떠 있는 거대한 군함(문산호) 모양의 기념관으로, 6.25 전쟁 당시 학도병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곳입니다. 배 내부를 관람하며 당시의 긴박했던 역사를 마주하다 보면 현재 우리가 누리는 평화의 소중함을 다시금 되새기게 되며, 기념관 앞 장사해변의 잔잔한 물결을 보며 경건한 마음으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가볼만한곳

     

     

     

    결론 :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영덕은 블루로드의 시원한 파도 소리와 벌영리 숲의 고요한 숨결이 만나, 지친 우리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푸른 활기와 마음을 씻어내는 투명한 안식을 건네주는 동해의 보석 같은 도시입니다.

    반응형